스트라스부르 유람선 한국어 안내방송 기념행사 및 순회 영사업무 안내

스트라스부르 한글학교와 바또라마와의 협력으로, 2010년 6월부터 스트라스부르 바또라마 유람선에서 한국어 안내 방송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는 스트라스부르 한인사회와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는 성과로서, 한글학교의 노고와 성취를 다같이 축하하고 가쁨을 함께 나누어야 하겠습니다.
이에, 한글학교측에서는 오는 6월 19일 영사님을 모시고 조촐하게나마 서비스 개시 기념식을 갖고 교민 100여 분을 모시고 무료 유람선 관광을 하고자 하오니 이번 행사에 참가하고자 하시는 분은 한글학교에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스트라스부르 한글학교장 이 미영
http://ecolecoreenne.blogspot.com
메일 주소 : may.lee@sfr.fr

또한 영사님께서 6월 18일 직접 교민들과의 만남을 가지시고, 여권 및 비자 신청 등과 같이 본인 확인이 필요한 영사 업무를 보실 예정이오니,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이나 서류 접수가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준비하여 한인회로 문의 및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외교통상부는 여권의 보안성을 강화하고 국제적 신뢰도를 제고하는 동시에 국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008년 하반 기부터 전자여권을 발급하고 있으며, 2010.1.1부터는 여권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에 따라 위 ㆍ 차명 여권 신청 차단 을 위해 여권발급 신청시 본인 여부를 지문 대조를 통하여 확인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트라스부르 한인회장 박경애
kyungaeya@gmail.com
03 88 34 48 52 / 06 65 27 74 29

댓글